2023 고령친화산업 네크워크 비즈데이 개최

입력 2023-11-21 11:47   수정 2023-11-21 11:49



한국보건산업진흥원(이하 진흥원)과 5개 권역별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(이하 혁신센터), 한국경제신문이 '2023 고령친화산업 네트워크 비즈데이'를 개최한다.

이 행사는 오는 23일 오후 2시 한국경제신문 다산홀에서 열린다. 유튜브 중계도 실시한다. 이번 행사는 진흥원과 혁신센터에서 지원한 기업들의 성과교류와 네트워킹의 장으로 열린다.

진흥원은 초고령사회에 대응한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과 시니어 시장의 올바른 정착 및 고령친화기업의 역량 강화등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한국경제신문사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성과교류회를 개최한다.

이번 행사는 디지털 혁신기술 반영 고령친화제품 서비스 현황 전망과 고령친화산업 육성 성과보고 및 향후 방향, 국내 디지털 혁신기술 반영 고령친화제품 서비스에 대한 고령친화기업의 혁신사례를 분야별로 발표한다.

디지털 혁신기술 반영 고령친화제품·서비스 현황 및 전망을 소개하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황성택 원더풀플랫폼 CTO가 ‘AI·IoT 기술활용 고령친화제품 및 서비스 전망’ 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.

두 번째 세션에서는 김택식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령친화서비스단 단장이 ‘2023 고령친화서비스단 성과 및 2024 향후 추진방향’, 황순기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장이 ‘복지용구 제도 안내’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. 이어 올해 7월부터 권역별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로 지정된 경희대학교와 광주과학기술원에서 ‘신규 권역별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 소개와 성과’를 발표한다.

세 번째 세션에서는 △교통약자의 조작 편의성 증진을 위한 자율주행 휠체어(진욱빈 휴림로봇 팀장) △배설 케어 지원을 위한 자동 배뇨처리 돌봄로봇(강병욱 하이제라네트웍스 본부장) △지능형 돌봄로봇의 현황과 사례(문전일 로보케어 대표) △ICT기반 고령자의 자존감을 지키는 복지기술과 서비스 개발 사례(지유강 옵토닉스 본부장) △거동불편자를 위한 편익성 증대형 자동입욕시스템(최영수 대원인물 본부장)에 대해 고령친화기업들의 발표가 진행된다.

마지막으로 기업 네트워킹 시간에는 참여한 기업들과 관련 전문가들이 함께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, 혁신제품과 기업 간 기술 협업을 위해 의견을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.

이 행사는 초청자 및 사전등록자에 한해 현장입장이 가능하다. 한경 올콘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중계된다. 현장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, 올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22일까지 등록 가능하다.

오현아 기자 5hyun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